google-site-verification=J2icrFr2S3UnCcARWORiweL5PeY1t9rpJlyi3qiqv0c google-site-verification=J2icrFr2S3UnCcARWORiweL5PeY1t9rpJlyi3qiqv0c 오에스피, 공모주(IPO) 청약 정보 정리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공모주

오에스피, 공모주(IPO) 청약 정보 정리

by 하얀색흑곰 2022. 10. 1.

 

10월에는 공모주에 대해서 조금 정리를 해볼까해요.

시장이 너무 안좋아서...ㅠㅠ

뭔가 투자할만한 곳을 계속 찾다보니 공모주쪽으로 눈이 조금씩 가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에스피라는 종목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요.

요즘에 산업이 점점 커지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업종이라고 하네요.

그럼 오에스피 공모주(IPO) 정리 시작하겠습니다.

 

1. 오에스피 개요

2004년 종이포장지 사업으로 시작했다가 현재는 펫푸드업으로 바꿨네요.

요즘에 점점 반려견 산업이 커지고 있는데, 업종 자체는 괜찮아보이긴 하네요.

업황을 봐도 반려 동물 관련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고,

요즘 추세가 반려동물들한테도 좋은 걸 먹이자는 추세인 것 같아서

오에스피한테는 유리하게 업황이 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업활 자체는 좋다고 판단되네요.

 

2. 오에스피 공모정보

출처 : IPOSTOCK

오에스피 공모 청약은 10.4 ~ 10.5 이틀간 이루어질 예정이고,

환불일은 10월 7일, 상장은 10월 14일 이라고 합니다.

공모가는 밴드 상단이 8,400원으로 결정되었네요.

주관 증권사

오에스피 주관 증권사는 대신증권 단독입니다.

수수료

대신증권은 등급에 따라 수수료가 나뉘니 본인의 등급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신증권은 보통 일반 FF/패밀리/프라임/클래식에 속할테니 2~3천원 정도 발생하겠네요.

균등배정 받게 되면 1~2주 정도 받게 될텐데...수수료 내고 나면 남는 게 없을 듯...하네요 ㅋ

오에스피 공모 청약 하려면 비례배정까지 노려봐야할 듯.

3. 오에스피 제무재표

당기순이익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진 않지만 꾸준히 이익은 내는 회사네요.

이번에 공모자금을 신규 공장에 투자한다고 하니,

매출이 조금 더 늘지도 모르겠네요.

올해 PB상품 매출이 꽤 많이 올라간 게 눈에 띄네요.

아무래도 PB상품이 조금 더 마진율이 좋을테니, 확장시켜나가는 추세인 것 같네요.

4. 오에스피 수요예측

출처 : IPOSTOCK

수요예측 경쟁률은 약 1580 : 1로 괜찮게 나왔네요.

밴드 상단 이상으로 대부분 참여했고, 수요예측 자체는 경쟁률도 괜찮고 좋아보입니다.

오에스피 공모가 역시 밴드 상단인 8,400원으로 결정되었어요.

요즘 공모주들이 시장 상활을 고려해서 대부분 보수적으로 하려고 하는 것 같네요.

PER 산출

비교대상 종목 중 이글벳은 동물 의약품 업종인 것 같은데..

그래도 뭐 PER자체는 다른 종목과 비교했어도 비슷하게 나왔을 듯하다.

그런데 할인율은 약 16% 적용되어서 조금 낮은편이다.

조금 주의는 필요할 듯 합니다.

5. 오에스피 의무보유 확약비율

의부보유 확약비율은 약 5.6%정도 되서 낮은편이다.

이것도 조금 주의할 필요가 있을 듯.

6. 오에스피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

상장 후 유통 가능 물량은 34%정도 되네요.

그런데 벤처금융 쪽 의무보유 기간이 1개월인게 눈에 많이 띄네요.

비중도 20%나 되고.. 엑시트 하겠다는 의지가 보이는 것 같네요.

길게 들고 있기는 조금 힘들어 보이네요.

7. 마무리

이번 오에스피 공모(IPO)는 패스해야겠다.
수요예측 경쟁률도 좋았고 산업도 나빠보이진 않지만...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수량에 비해 수수료도 있고, 많이 못 벌듯.

특히 대신증권은 계좌가 없어서 만들기 귀찮기도 하고..

댓글